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금속 질감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2020/07/31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포토샵] 금속 질감 만들기

 

 

오늘은 이 금속 질감을 이용해서 간단한 작업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포토샵을 열어서 금속 질감 느낌을 표현해 주세요. 기억이 안 나신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금속 질감을 표현한 레이어 아래에 새 레이어를 추가한 다음 원형 선택영역 툴을 이용해서 원을 크게 그려서 색을 채워줍니다. 어떤 색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Ctrl+D로 선택영역을 해제합니다.

 

 

금속 질감을 표현한 레이어 아래에 글자를 적어줍니다. 레이어 순서는 꼭 지켜주셔야 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글자 레이어를 선택하면 글자 영역이 선택됩니다. 그리고 원을 그린 레이어를 선택해서 Delete로 글자 부분을 지워줍니다.

 

 

이제 금속 질감의 레이어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서 Create Clipping Mask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화살표가 생깁니다.

 

이미지는 아래처럼 됩니다.

 

 

 

사각 선택영역 툴로 아래 사진처럼 선택합니다.

 

 

 

금속 레이어를 선택하고 Image > Adjustments > Brightness/Contrast를 선택해서 아래처럼 설정합니다.

 

 

이어서 Select > Modify > Feather를 선택하고 아래처럼 설정합니다. 

 

 

이제 원을 그린 레이어에서 더블 클릭을 해서 스타일을 설정해주면 완성입니다.^^

 

여기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