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의 유디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큰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망고보드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그와 비슷한 무료 디자인 사이트인 미리캔버스입니다.

 

PPT, 로고, 배너,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등 3분 만에 전문가 수준의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아래에 있는 저작권 규정을 꼭 확인해주세요.

 

 

워터마크 없이 이용이 가능하네요.(자세한 규정은 꼭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메인화면에서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왼쪽에 메뉴들을 한 번 살펴볼까요?

나의 템플릿과 내 이미지, 찜하기 메뉴는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 메뉴를 보시면 필요한 요소를 찾아서 조합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픽사베이도 연동되어 있어 원하는 사진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요소 메뉴에는 일러스트나, 조합, 도형 등 역시 디자인이나 PPT나 발표자료에 필요한 요소들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텍스트 메뉴는 폰트 스타일을 고를 수 있습니다. 

다음 배경 메뉴에는 말 그대로 배경으로 쓸 수 있는 패턴 배경이나 사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메뉴마다 검색 기능이 있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자, 이제 한 번 만들어 볼까요?

원하는 템플릿을 찾아 클릭합니다. 미리캔버스에서 모든 편집을 하시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추석이 가까워오니 추석 배너를 선택해보겠습니다. 기본 템플릿들이 전문가 수준으로 잘 되어 있어 그대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폰트나 문구 변경도 가능하고 선택한 템플릿에서 필요 없는 이미지나 문구를 없애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란 보름달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투명도나 필터 효과까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글자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폰트체나 정렬, 색상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편집 작업을 하다가 되돌리는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모든 편집 작업이 끝났다면 상단 오른쪽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저장과 공유, 다운로드, 인쇄물 제작 버튼이 있습니다. 모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에는 친절하게도 웹용과 인쇄용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매력 있었던 점은 인쇄물 제작이었는데요.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디자인을 바로 인쇄물로 제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제 간단한 작업으로 쉽게 디자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디자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온라인 판매자분들이나 PPT디자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네요. 

어려운 이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상업용으로 무료이기는 하나 저작권 확인은 필수입니다. 꼭 확인하셔서 문제가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