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의 유디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위한 가입 방법과 신청 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검색하신 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 하시면 되구요. 없으시면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 아래 화면이 나오면 웹사이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등록할 이메일 주소도 입력하시고 아래 유효한 애드센스 정보는 원하시는대로 체크 후 넘어가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은 저장한 이미지가 없어서 그냥 설명 드리겠습니다. 국가지역 선택을 해주시고 약관에 동의해 주시면 됩니다. 국가는 나중에 변경이 안되니 꼭 확인 후 계정을 만들어주세요.

계정이 만들어지고 수취인 주소 세부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주소는 꼭 정확히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영문으로 작성했는데 요즘에는 한글로 작성해도 된다고 하네요.) 나중에 수익이 발생했을 때 이 주소로 PIN번호가 우편발송이 되는데요. 이게 있어야 돈을 입금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꼭 다시 한 번 더 확인하세요~!

자,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나옵니다.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이라는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화면에 나온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네모박스 아래 '복사하기'를 클릭하면 코드가 복사가 됩니다.
2.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있는 꾸미기>스킨편집을 눌러주세요. 창이 뜨면 오른쪽 내 스킨이미지가 있는 곳에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에 html창이 뜨면 <html>과 </html> 사이에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저는 </html> 바로 위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꼭 저장을 해주세요.
3. 다시 애드센스 가입창으로 돌아가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를 클릭하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코드확인완료라는 창이 뜨면 애드센스 신청 완료~!!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고 나면 결과가 나옵니다. 오래걸린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왠만하면 24시간안에 나오더라구요^^ 다들 좋은 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블로그 개설 2년(정확히는 2년이 넘었죠.)만에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블로그 개설 당시 9개의 글을 작성하고 작성할만한 글도 없고 해서 바로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해보았지만 역시나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되었습니다. 아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후 화면입니다. 이 화면이 뜬 후 대부분 24시간 안에 결과가 나옵니다.


2년을 방치한 후 7개의 글을 더 작성해서 총 16개의 글을 올렸습니다. 어차피 되든 말든 그냥 해보자싶어서 다시 승인 요청을 해보았습니다. 승인 요청을 해놓고 거절될 것 같아서 잊고 있었다가 이틀 뒤 메일을 확인해보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 승인 요청 당일에 승인 메일이 떡하니 와있었네요ㅠㅠ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를 하게 되었어요ㅠㅠ 애드고시라는 말들이 있었기에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통과를 하고 나니 너무 기분 좋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제가 통과된 상황은 총 16개의 글과 2년이 넘게 방치되어 있었던 점(이것도 상관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최대한 1000자는 맞추어 보려고 했지만(사진 2~3장정도) 모든 글이 1000자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다, 나, 까체로 끝날 수 있게 했습니다. 대부분 승인받으신 분들이 말씀하시기를 기준이 참 모호하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느낌을 받게 되네요. 이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암튼 통과해서 저는 기분 좋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이지만 열심히 관리해야겠네요. 돈벌기 참 힘들어요~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관련글

2020/03/04 - [디자인 놀이터/블로그 관리]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기 간단 TIP - 티스토리 블로그

2020/04/06 - [디자인 놀이터/블로그 관리] - [구글 애드센스]첫 수익 발생하다 - 티스토리 블로그

2020/04/09 - [디자인 놀이터/블로그 관리]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정하는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