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유디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사진을 직접 찍거나 이미지를 캡처해서 올리곤 하는데요. 오늘은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쉽고 편리한 캡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키보드에 "Print Screen"이라는 버튼으로 전체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만 캡처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그림판이나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에서 편집을 해야 원하는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건 대부분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부분만을 바로 저장할 수 있는 윈도우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Shift + Window + S입니다. 윈도우10의 검색창에서 캡처 도구라고 검색해도 나옵니다. 

 

 

 

 

그럼 단축키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전체 화면이 살짝 어두워지면서 상단에 버튼 5개가 보입니다.

앞에서 순서대로 사각형 캡처, 자유형 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 닫기 버튼입니다.

 

 

 

 

 

 

 원하는 캡처 버튼을 선택하시고 캡처하면 오른쪽 하단에 "캡처가 클립보드에 저장됨"이라는 창이 뜹니다. 

 

 

 

 

 

 

그 창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캡처 및 스케치"라는 편집창이 뜹니다. 여기서 편집할 내용이 있다면 편집을 하고 오른쪽 위에 저장 아이콘을 클릭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저장한 파일의 위치는 내 PC > 사진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