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며칠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을 했더니 그동안 보지 못했던 방문자 수가 카운팅 되어 있었습니다. 원래 50명 전후인데 이런 숫자는 처음이네요. 며칠 동안 로그인을 한 것도 아닌데 당황스럽기도 하고 뭔가 잘못됐나 싶기도 해서 걱정이 앞서네요. 

 

 

검색으로 인한 유입은 아닌 것 같고 직접 유입만 늘어났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 통계는 잘 모르겠네요. 직접 유입은 출처가 없는 경우, 즉 출처를 통하지 않고 블로그나 포스트의 주소를 주소창에 직접 입력해서 유입이 되는 경우와 즐겨찾기를 통한 유입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방문자 수가 몇 명 되지도 않는데 어딜 통해서 이렇게 유입이 된 건지.. 참 알 수가 없네요.

그리고 참고로 기타 유입이란 항목도 있는데요. 기타 유입은 검색, sns, 직접유입을 제외한 모든 유입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제 포스팅을 읽다가 해당 포스팅 안의 내부 링크를 통해 유입이 되는 경우도 포함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갑자기 방문 통계가 느는 이유 중에 검색로봇이 방문했을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뭐가 맞는 건지 모르겠네요. 

오늘 통계보시면 원래대로 돌아오는 것 같은데 자세히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