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의 유디입니다.

이 글을 쓸 날이 올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핀번호가 오지 않아서 걱정이었습니다. 

6월 20일에 핀번호가 발송이 되었다는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3주가 지나도 도착하지 않아서 7월 12일에 재발송 요청을 했습니다. 

그런데도 오지 않아서 8월 10일에 주소를 다시 고쳐서 또 재발송 요청을 했습니다.ㅠㅠ 기다리는 시간이 왜 이렇게 더디게 가는지.. 저만 그런 건지..

그러던 중 오늘 우편함이 살짝 열려있는 것이 느낌이 오더라고요.ㅋㅋㅋㅋ

기다리고 기다리던 핀번호를 보니 너무 기뻤습니다. 이 종이 쪼가리 한 장이 이렇게 큰 기쁨을 주다니요~~ㅎ

 

이제 핀번호 확인하고 등록해 볼까요?^^

우편물의 위 아랫부분을 제거하고 옆에 있는 부분을 제거해주세요.

 

 

 

주소부분은 가렸는데요. 애드센스 주소 입력할 때 주소 입력 1란에 시와 구 이하의 전체 주소를 적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ㅇㅇ아파트 ㅇㅇ동ㅇㅇ호라면 [종대로 110 ㅇㅇ아파트 ㅇㅇ동ㅇㅇ호]를 입력한 거죠. 

아래 빨간선 안에 보시면 0712로 시작하는데 아마도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7월 12일에 재발송 요청했던 것이 도착한 것 같아 보입니다. 딱 한 달이 걸려 도착했네요.

 

 

모서리 접착 부분을 다 뜯으면 안쪽에 핀번호가 있습니다. 제가 이 핀번호를 받으려고 얼마나 눈이 빠지게 기다렸는지..ㅠㅠ 다시 생각해도 너무 기쁘네요.

 

 

 

이제 핀번호 등록을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합니다.

알림을 지우지 않으셨다면 메인 페이지에 아래 화면이 있을 거예요.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내 PIN이라는 공간에 받은 핀번호를 적어줍니다. 3번만 시도할 수 있으니 정확하게 기입해주세요.

 

 

핀번호를 기입하면 아래 제출 버튼이 생깁니다. 제출을 클릭합니다.

 

핀번호가 제대로 입력이 되었다면 아래 화면처럼 인증이 되었다는 내용이 뜹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해외계좌도 개설해야겠네요~ 아직 100$ 달성은 멀었지만 미리미리 해놓는 것도 좋겠네요~

혹시라도 핀번호 발송이 늦어진다면 먼저 주소를 확인해주시고요. 주소가 정확하게 기입되어있다면 재발송을 요청하거나 한 달 정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늦게 도착할 수도 있으니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