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 등록 많이 하시죠?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올리거나 직접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하는데요. 직접 찍은 사진들을 도용으로부터 보호하고 내 재산권을 행사하기 위해서 워터마크를 사용합니다. 워터마크란 지폐나 컴퓨터 등의 분야에서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 개발된 복제 방지 기술을 말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워터마크를 적용하는 방법은 사진 편집에 들어가서 스마일을 클릭하면 텍스트로 직접 적거나 워터마크를 불러와서 등록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그동안 텍스트로 하나하나 적어주었는데요. 여간 불편한 게 아니더라구요. 


오늘은 자신이 만든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디지털 워터마크를 간단히 만들어보겠습니다.

포토샵을 열어주세요.
저는 간단히 글자로만 만들어보겠습니다.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적어줍니다.
요즘에는 캘리그래피로 예쁘게 만드시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 손글씨 폰트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캘리그래피는 아직 연습이 부족하네요.ㅎㅎ

2020/07/27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디자인소스] 네이버 글씨체 - 무료 폰트

 

[디자인소스] 네이버 글씨체 - 무료 폰트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의 유디입니다. 벌써 7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인데요. 다들 휴가 가시나요? 코로나19로 휴가도 예전 같지 않네요.ㅠㅠ 그래도 다들 힘내시��

uzindesign.tistory.com

 

 

우선 원하시는 사이즈로 설정하고 아래 background를 transparent로 설정해주세요. 배경을 투명으로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파비콘 이미지를 추가해서 간단히 만들었습니다.

 

 

 




이제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꼭 투명한 배경으로 하고 확장자 PNG로 저장합니다.

File메뉴에서 Save for Web(Alt+Shift+Ctrl+S)을 클릭합니다.

 

 

사진이 어둡거나 밝을 수 있기 때문에 흰색 버전도 만들어서 저장합니다.

 

 

이제 적용하는 방법만 남았네요~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7/29 - [디자인 놀이터/블로그 관리] - [블로글 관리] 워터마크 적용 방법 - 티스토리

 

[블로글 관리] 워터마크 적용 방법 - 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워터마크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2020/07/28 - [디자인 놀이터/블로그 관리] - [블로그 관리] 워터마크 만들기 - 티스토리 지난 포스

uzindesig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