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날씨가 따뜻한 봄 같아요. 따뜻해서 너무 좋네요. 그래도 아직 아침, 저녁으로는 찬 기운이 있으니까 이럴 때일수록 감기 조심하시구요. 면역을 위해서 제가 꾸준히 먹고 있는 유산균을 소개할까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서 외출하기 전이나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장에 탈이 나는데요. 유산균을 먹으면 좀 효과가 있다고 해서 먹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저처럼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거나 반대로 변비로 인해서 볼일을 시원하게 못 보는 분들은 유산균을 먹어주면 조금이라도 효과를 보시지 않을까 하네요.

 

 

 

장 속에는 유익균과 유해균이 있습니다. 태어날 때 유익균이 더 많은 상태로 태어나지만 자라면서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패턴 등 환경이 달라져 유익균의 균형이 어긋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장 속 유익균의 균형을 맞춰줘야 배변활동과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유산균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저는 가루 타입이 아닌 캡슐 형태로 되어있는 제품을 찾아보았구요. 그게 바로 정관장 장건강 제품이었습니다. 좀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구요. 몇 달째 계속 먹고 있는 지금으로서는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다른 제품이라도 유산균은 꼭 드시길 권하고 싶네요. 무엇보다 꾸준히 드시고 식습관이나 생활습관도 신경 쓰셔서 건강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