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행토퍼 만들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디자인 놀이터 유디입니다:)

간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2018년 무술년 첫 포스팅이 되었네요.

요즘 너무 추워서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상상만으로도 너무 기분이 좋아지네요.

하지만 열심히 생각만 하고 있는 유디입니다...ㅠㅠ

이런 저런 여행지를 검색하다보니 요즘에는 여행을 갈 때 토퍼라는 것을 들고 가더라구요.

토퍼가 뭐지?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 중 케이크 토퍼와 여행 토퍼로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케이크 토퍼는 생일 때나 이벤트를 하는 파티용품 중 하나입니다. 케이크에 꽂아서 케이크도 돋보이게도 해주는데요. 

요즘은 메세지를 담아서 특별한 날을 더욱 더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행을 다녀오면 남는 건 사진뿐이죠? 여행토퍼는 그 사진을 더 이쁘게 나올 수 있도록 해주는 소품입니다. 

센스있는 여행소품으로 사진도 센스있게~!!^^








여행은 가지 않지만 언젠가는 가겠다는 심정으로!! 

제가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ㅋ

처음 만들어 보는 거라 시행착오가 많았습니다.ㅠㅠ


손으로 커팅해도 상관은 없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는 기계를 이용하였습니다. ㅋㅋㅋㅋㅋ 계속 쭉~ 만들거라서요.ㅋㅋ

그리고 커팅기계(실루엣카메오3)가 좀 더 깔끔하고 이쁘게 잘려요. 역시 돈이 최고인가요?!ㅋㅋㅋ

(기계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하기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기계사용이 처음이라 기계작동법도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처음에는 사이즈 조절 실패, 위치 조정 실패, 커팅 세팅하는 것도 여러번 해보고서야 제대로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흑.

벌써 커팅 매트도 너덜너덜하네요.(다 돈이구만!ㅠㅠ)

그 때문에 종이를 얼마나 버렸는지..ㅋㅋ 아까워 죽겠네요.ㅎ

그래도 여러번의 경험이 실수를 최소화시켜주네요. 뿌듯합니다. :)


우선 사용한 재료인 종이는 두꺼운 블랙펄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빛에 반사되면 약간 그레이에 가까운 색으로 보입니다.

디자인은 드림캐쳐의 모양으로, 낯선 여행지에서도 좋은 꿈을 꾸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게 해달라는 바람으로 디자인 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괜찮나요? 왠지 의미만 거창한 듯해서 부끄럽네요.ㅎ 

여기서 중요! 폰트는 깔끔하게~ 무료폰트로 사용했습니다. 요즘에는 무료폰트도 예쁘게 잘 나와서 좋아요.ㅎ

사이즈는 너무 크지 않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세로가 16.5cm, 가로가 10.7cm 정도입니다. 

커팅 후 대꼬지에 양면테이프를 돌돌 말아서 붙여줬습니다.

 

그리고 폴라로이드형으로도 많이 디자인해서 사용하시더라구요. 그래서 폴라로이드사진 형태로 한 번 디자인해 보았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은 것처럼 보이네요. ^^



 

다음에는 최근에 만든(좀 지나긴 했지만) 크리스마스 토퍼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디의 토퍼만들기는 계속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부담갖지말고 댓글남겨주세요~!


※ 위 작업물은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2017/05/23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디자인소스]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1

2017/05/24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디자인소스]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2

2017/05/28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디자인소스]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3

2017/06/13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디자인소스] 무료 이미지 사이트

2018/03/09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토퍼디자인]부모님 생신 토퍼 만들기

2020/02/12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토퍼디자인] 생일토퍼 만들기

2020/03/19 - [디자인 놀이터/디자인 작업실] - [토퍼디자인] 부모님 환갑기념토퍼 셀프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