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5/23 - [디자인 작업실] -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1


 


안녕하세요~ 유디입니다:)


오늘은 전 포스팅에 이어서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각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라이선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빙그레체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고자 하는 빙그레의 기업 이념이 담긴 폰트를 소개합니다. 

빙그레체는 '건강, 행복, 미소'의 컨셉이 담긴 서체로서 널리 알려진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글자 형태에서 착안하여 현대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어린 아이의 밝은 미소를 부드러운 라운드 형태로 표현하여 따뜻하고 포근한 이미지를 줍니다.


- 라이센스 안내 -

빙그레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만, 글꼴을 사고 파는 행위는 절대 금지합니다.


빙그레체 - http://www.bing.co.kr/pr/bing_font.aspx



6. 이순신체

아산시는 모두가 제약없이 아름다운 한글을 쓸 수 있도록 이순신체와 이순신돋움체를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 라이센스 안내 -

아산시가 제공하는 이순신체 및 이순신 돋움체는 무료입니다.

개인, 학교, 공공기관 등 누구나 무료 사용 가능

영상 및 인쇄매체, 웹과 모바일 드 제한없이 사용 가능


이순신체 - http://www.asan.go.kr/font



7. 독도체 


- 라이센스 안내 -

개인/기업 구분없이 누구나 사용가능한 서체입니다.

인쇄, 출판, 영상,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폰트의 수정 및 변형(디지털포맷 변경)을 포함한 개작, 개명을 통한 사용과 별도 허락없이 임의로 재배포 및 유료양도/재판매 등의 상업적 행위 불가합니다.


독도체 - http://www.font.co.kr/yoonfont/free/free_dokdo.asp



8. 가비아체 - 솔미체, 봄바람체, 납작블럭체


- 라이센스 안내 -

가비아 글꼴의 지적재산권은 (주)가비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가비아 글꼴은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단, 가비아 글꼬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하며, 다른 소프트웨어와 번들하거나 재배포 또는 판매하는 경우 가비아 글꼴의 출처 표기를 하여야 합니다. 가비아 글꼴을 사용한 인쇄물, 광고물(온라인 포함)의 이미지는 가비아 글꼴의 프로모션을 위해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언제든지 (주)가비아에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비아 글꼴 '가비아 납작블럭체,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폰트명에 대한 저작권은 (주)가비아에 있습니다.


가비아체 - https://company.gabia.com/font



정말 상업용이 가능한건지 의심되시는 분들은 각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라이선스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상업용 무료폰트의 두 번째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데요~ 그건 다음에 또 정리해서 올리는 걸로~ 하겠습니다:)


이 글이 누군가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