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05/24 - [디자인 작업실] - 상업용 무료 폰트 모음 #2


 


 

안녕하세요~ 유디입니다:)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무료 폰트 세 번째이자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각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라이선스를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서울한강체, 서울남산체


- 라이센스 안내 -

서울서체는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울서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서울한강체, 서울남산체 - http://www.seoul.go.kr/v2012/seoul/symbol/font.html



10. 부산체

주로 문서나 인쇄물, 각종 안내판의 제목과 본문에 사용할 수 있도록 낱글자의 완성도 뿐 아니라, 글꼴의 전체적인 이미지 통일과 다양한 글꼴 적용을 고려하여 가독성 있는 고품격의 부산시 전용글꼴로 개발되었다.


- 라이센스 안내 -

부산체는 부산광역시가 배타적인 산업재산권을 가짐으로 지속적이며, 안정적으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부산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부산광역시의 배타적인 산업재산권으로 인하여 금지되는 것입니다.


부산체 - http://www.busan.go.kr/bhbusan



11. 제주 고딕체, 제주 명조체, 제주 한라산체 


- 라이센스 안내 -

영상매체, 인쇄매체,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주전용서체를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제주 고딕체, 제주 명조체, 제주 한라산체 - http://www.jeju.go.kr/jeju/symbol/font/infor.htm



12. 포천 막걸리체, 포천 오성과 한음체


- 라이센스 안내 -

포천서체 3종(포천 오성과 한음체B, 포천 오성과 한음체R, 포천 막걸리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서체이며, 포천서체의 지식재산권은 포천시에 있습니다. 포천서체 3종은 유료로 양도하거나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원본 글씨 형태의 변형 없이) 사용해야 합니다.

인쇄물(포스터, 브로슈어, 리플렛 등)이나 출판용 서책, Website등 저작권자를 밝히고 사용이 가능한 곳은 저작권을 밝히고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 이 인쇄물(본문)은 포천 오성과 한음체R를 사용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포천 막걸리체, 포턴 오성과 한음체 - http://www.pocheon.go.kr/www/contents.do?key=5582




정말 상업용이 가능한건지 의심되시는 분들은 각 사이트에 꼭 방문하셔서 라이선스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이지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영어와 달리 한글은 모음과 자음, 그리고 무수한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받침들을 하나하나 만들어야 하기에 폰트 디자이너들의 노력에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상업용 무료 폰트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무료폰트로 좋은 작품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