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유디입니다~
요즘 어버이날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이게 유행이더라구요~ 유행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엄청 큰 카네이션을 만드는데 도전해 보았습니다. 자이언트 카네이션이라고 주름지를 이용해서 만듭니다.

준비물 : 주름지, 막대, 글루건, 가위

 

꽃잎은 주름지 한 롤을 전부 사용할거에요. 세로가 50cm인데 절반으로 잘라줍니다. 길게 절반을 자르면 세로 25cm, 가로는 250cm가 되겠죠? 세 번을 접으면 세로는 25cm, 가로는 31cm 정도의 사이즈가 8장이 나옵니다. 그럼 나머지도 자르면 총 16장이 나오겠죠? 이제 아래처럼 세로 25cm, 가로 31cm의 종이를 삼등분으로 접은 뒤 아래 3cm를 남기고 잘라줍니다. 그리고 윗부분은 카네이션처럼 모양을 내줍니다.

 

 

이제 꽃잎을 늘려주세요. 살살~ 조금씩 늘려줍니다... 결국엔 막 늘렸지만요.ㅋ 은근 손가락이 아프더라구요.

 

 

 

 

 

 

꽃잎을 열심히 붙이다 보니 사진이 없네요.ㅠㅠ 위 상태에서 아랫부분을 주름을 만들어주면서 모아주세요. 16장 전부 주름을 만들어줍니다. 그 주름 상태로 막대에 글루건으로 돌려가면 붙여줍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시구요~ 전 5번은 데인 듯.. 아래 사진은 절반 정도 붙인 상태입니다. 막대 부분에 보시면 쭈글쭈글하게 접으면서 붙인 게 보일 거예요.

 

 

 

 

 

다 붙였습니다~~~ㅎㅎ 글루건에 손도 데고ㅠㅠ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남들은 정말 쉽게 만드는 것 같았는데 말이죠. 확실히 풍성해 보이긴 하네요. 노력의 결실이..ㅎㅎ

 

 

 

이제 꽃받침과 잎사귀도 잘라줍니다. 꽃받침은 가로 세로 25cm씩 잘라서 5등분으로 접은 뒤 아래처럼 모양을 내서 잘라줍니다.

 

 

펼치면 아래 사진처럼 됩니다. 완성된 꽃에 꽃받침을 돌려서 붙여줍니다. 약간 옆으로 늘려서 붙여주세요. 짧을 수 있거든요. 꽃받침 아랫부분은 막대와 붙여주는데 붙이기 전에 돌려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완성된 이미지를 보시면 그 위에 주름지로 덧대어서 마감을 해줍니다. 

 

 

아래 잎사귀는 2장만 쓸 거예요. 

 

 

막대 부분도 주름지로 감싸주세요~
드뎌 완성입니다~!!! 

 

 

생각보다 손도 아프고 시간도 좀 걸렸지만 만들고 나니 뿌듯하네요ㅎㅎㅎ 

리본도 달고 꽃 사이사이에 용돈도 꽂아드리면 정말 좋아하시겠죠?^^ 

부모님께 이 꽃을 선물해 드리면 기억에 남는 어버이날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아래 영상을 참고하였습니다. 사이즈는 맞추기 귀찮아서 제 마음대로 했어요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4u02Hcrkk8k 

 

 

 

2020/05/14 - [디자인 놀이터/일상] - [자이언트 플라워] 로즈데이 자이언트 장미 만들기 도전~

 

[자이언트 플라워] 로즈데이 자이언트 장미 만들기 도전~

안녕하세요. 유디입니다~ 5월 14일 오늘이 바로 로즈데이네요^^ 저번에는 자이언트 카네이션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오늘은 자이언트 장미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장미 꽃말에 대해서 알아�

uzindesig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