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전에 티벳버섯 분양받은 이야기를 포스팅했는데요. 참고로 무료분양카페에서 분양받았습니다.^^

2020/07/15 - [디자인 놀이터/일상] - [티벳버섯 키우기] 유산균 요거트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티벳버섯 키우기] 유산균 요거트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 유디입니다. 전에 크릴 오일을 샀을 때 받은 유산균에 밀이 첨가되어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지금 먹고 있는 정관장 장건강에도 혹시 들어있을까 하고 확인해 봤��

uzindesign.tistory.com

 

 

오늘은 그 티벳버섯들이 어떻게 크고 있는지 남겨보려고 합니다.

분양받고 일주일 정도 지났을 때 사진입니다. 배양이 잘 된 것 같죠?^^

 

처음에는 플라스틱 체에 걸렀는데 구멍이 너무 커서 스테인리스 체로 바꿨습니다. 쇠가 아닌 스테인리스는 닿여도 괜찮다고 하네요.

 

 

거르고 난 후 생수로 살짝 씻어줬습니다. 자주 씻어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2주에 한번 정도나 냄새가 심하다 싶으면 한 번씩 씻어주면 됩니다. 씻은 후에 키친타월로 물기를 없애줍니다. 세게 누르지 말고 살짝살짝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양이 많이 늘었습니다~ㅎ

뽀송뽀송~ 합니다~ㅎㅎ

 

 

아래 사진은 유청입니다. 과발효가 되면 생긴다고 하는데 저는 항상 나오네요.ㅎㅎㅎ 유청이 너무 셔서 안 드신다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양이 아직 적은지라 그냥 다 먹고 있습니다.

 

 

그냥 먹기에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집에 있는 오디청을 타서 먹고 있습니다. 달달하니 맛나네요~ 양은 아직 많이 적지만요^^ 떠먹을 때도 플라스틱 스푼을 사용하세요.

 

 

그동안 티벳버섯으로 만든 유산균을 조금씩 섭취하였더니 배변 및 소화작용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중이 살짝 변화가 있는데 이건 아직 확연히 나타난 게 아니라서 체중에도 효과가 확실해지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몸이 가벼워진 것 같긴 하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