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놀이터의 유디입니다. 

요즘 무료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서 언급이 많이 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독감 예방접종에 관심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오기 때문에 미리 독감 예방접종을 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저는 매년 독감 예방접종을 해왔습니다. 보건소에서 저렴하게 예방접종을 했는데 올해에는 빨리 맞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오늘 근처 병원에서 접종하고 왔습니다.(참고로 4가 35,000원이었습니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

 

독감은 10월 중순~1월까지 유행시기라고 합니다. 독감주사를 맞고 항체가 생기는데 보통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늦어도 10월 초에는 맞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

 

독감은 A형, B형, C형(C형은 극소수만 감염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인플루엔자 독감 바이러스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독감 백신은 3가와 4가 두 가지가 있는데 이번 국가 무료 백신은 4가라고 하네요. 3가는 A형 두 가지와 B형 한 가지를 예방해 주며, 4가는 A형, B형 모두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코로나19 증상과 확실히 구분하기 쉽지 않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다고 합니다. 독감은 기침, 인후통, 근육통이 동반되고 두통, 콧물, 발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코로나19는 발열 증상이 먼저 나타나고 이후에 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근육통,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저 질환이 있거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이나 보건소를 찾아 진단받으시기 바랍니다. 

독감이든 코로나19이든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항상 청결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겠습니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