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블로그나 SNS를 하다 보면 맛있는 음식이나 멋진 풍경 등 다양한 사진을 찍어서 올리게 되는데요.
그 사진들을 그냥 올리는 것으로만 끝나지 않고 판매로 이어져 부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지만 셔터스톡, 유토이미지, 크라우드픽 등 많은 이미지 판매 사이트에서 판매 승인만 받으면 손쉽게 사진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크라우드픽에 가입해 보겠습니다. 사진 전문가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우선 크라우드픽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에 작가 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가운데 이미지 업로드하기를 클릭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이미지 업로드 전에 가입방법은 네이버 연동 신청과 아래 사이트 회원가입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연동으로 했습니다. 

출처-크라우드픽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이미지 업로드해보기를 클릭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아래 튜토리얼을 꼭 읽고 마지막에 간단한 테스트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가 가이드도 꼼꼼히 읽어보세요. 

출처-크라우드픽

 

튜토리얼이 끝나면 작가 신청을 하고 이미지 업로드하러 Go Go~~

출처-크라우드픽

 

왼쪽 스톡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사진은 한 번에 20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사이즈가 크거나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가 좋습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작성법을 참고해서 적어주시고요. 사진 하나당 필수 키워드 5개가 기본이고 저작권이나 재산권, 초상권 등의 문제가 없는 사진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왼쪽에 제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뜹니다. 심사는 보통 7일 이내에 완료되며 완료 시 가입하신 이메일을 통해 안내됩니다. 추가 업로드는 처음 올린 이미지의 심사가 완료되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요.

출처-크라우드픽

 

이미지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심사 중 1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출처-크라우드픽

 

판매 수익금은 일반 라이선스로 판매 시 컷 당 사진 500원, 일러스트 1000원으로 판매되며 확장 라이선스로 판매 시 컷 당 사진 5000원, 일러스트 10000원으로 판매됩니다. 판매 금액 중 30%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70%의 수익급이 적립됩니다. 작가 수익금이 5000포인트 이상 되면 출금 신청을 통해 본인의 계좌로 환급할 수 있습니다. 

출처-크라우드픽

 

가입 및 등록 절차가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큰 수입을 생각하지는 못하겠지만 내 갤러리에 잠들어있는 사진들로 적은 수입을 만들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은 한 번 올려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사 결과 나오면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