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cell 파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cell 파일? 뭐지?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cell 파일을 처음 봤습니다. 바로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cell 파일은 한컴오피스 프로그램 중 한셀이라는 프로그램의 확장자입니다. 
이 한셀 프로그램은 MS오피스에서의 엑셀과 비슷하다고 하네요.
한셀.. 처음 들어봤지만 어쨌든~!! 
이 파일을 확인하려면 한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나..?? 번거로운데 말이죠..

 

 

방법은 의외로 간단했습니다.
첫 번째!! 엑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파일명 뒤에 있는 확장자 cell을 xlsx로 바꿔주면 된다!!
오호~ 번거롭게 프로그램을 또 설치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의외로 방법이 쉽더라고요.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실행하기 전에 안전하게 기존 파일을 복사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창이 뜨면 예를 클릭합니다.

 

 

 

결과는~?
아놔.. 안되는데? 왜 난 안되는데??????
아래 창에서 확인을 눌렀지만.. 엑셀의 푸른 빈 페이지만이 저를 반기네요...ㅠㅠ

 

 

 


침착하자.. 엑셀에서 열린다고 했으니.. 그럼 그냥 엑셀을 실행해서 불러오면?
엑셀 프로그램을 열어놓고 파일을 끌어서 놓으니 또 아래처럼 경고창이 뜨네요.
다시 확인~!!

 



짜잔! 파일이 열렸어요~ㅎㅎㅎ 진짜 이게 되네요. 생각보다 너무 쉽네요!! 



 

첫 번째 방법으로 안 열린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해보세요~


혹시 위 두 가지 방법으로도 열리지 않는다면 한글과 컴퓨터에서 한컴뷰어를 무료로 다운받아 보시면 됩니다. 단, 개인 사용만 무료라고 하니 기업이나 상업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따로 승인이 필요한 점 참고하세요.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Windows 용) (30일간 사용 가능) --> 한글, 한셀, 한쇼, 한PDF, 개인정보탐색기, 한컴 사전, 한컴 타자연습, 한컴 문서찾기, 한OCR로 구성된 체험판입니다. - PC : Windows 7 이상 / 모

www.hancom.com

 

지금까지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셀 파일을 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